선요약 :
1. 김래원은 평소 엄청난 대식가이지만, 작품에 들어가면 한달에 15kg이상 감량하는 비법이 있다.
2. 그 비법은 철저한 식단조절과 꾸준한 운동으로, 너와 나와 모두가 알고 있는 방법이다.
3. 김래원의 다이어트 식단은 양배추 + 달걀 + 닭가슴살 + 현미밥 을 모두 넣고 볶은 볶음밥으로, 이 볶음밥을 배부를 때 까지 먹는다고 한다.
4. 또한, 아침 유산소운동 40분, 근력운동 1시간, 저녁 유산소운동 1시간 등 하루 2번 운동을 한다고 한다.
본문 :
평온한 주말에 냉장고를 부탁해 김래원편을 보다 김래원 다이어트에 대해 알게 되었다. 김래원은 평소 먹는걸 너무 좋아한다는데, 얼마나 좋아하는지 많이 먹을땐 갈비 7~8인분에 냉면까지 혼자 다 먹는다고 한다. 본인도 사실 전성기땐 저 정도는 먹어줬는데... 관리가 안된 상태일때는 몸무게가 90kg이상 나가는 때도 있다고 한다. 그것도 나와 비슷하다...그런 김래원이 작품을 준비하게 되면 한달에 15kg이상, 일주일에 5kg가량을 감량하는 본인만의 비법이 있다고 한다.
그것은 바로 양배추볶음밥으로, 포만감을 위해 칼로리가 거의 없는 양배추를 마음껏 넣고, 거기에 단백질보충을 위해 닭가슴살, 계란과 현미밥을 넣고 볶아먹는다고 한다. 심지어 간을 전혀 하지 않는다고 한다. 소금은 물론 다른 조미료도 전혀 넣지 않고 완벽한 저염식단을 한다고 하는데, 그게 가능한지 의문이긴 하다.
김래원 다이어트 식단의 칼로리는 대략 500~600kcal정도로 계산이 된다. 현미밥 한공기에 280kcal, 닭가슴살 200g에 200kcal, 달걀 2개에 140kcal, 양배추는 큰거 한통 다먹어도 30kcal밖에 안되니 제외하면 대략 550kcal정도 된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닭가슴살 200g은 그냥 먹기 정말 힘든 양이다. 안그래도 퍽퍽살인데 아무리 맛난 닭가슴살이라도 200g을 먹으면 배가 빵빵해진다. 거기다 양배추, 달걀, 현미밥까지 먹으니 포만감은 아주 충분하겠다.
암만 사진을 이쁘게 찍어도 맛은 없어 보인다...이 식단이면 살이 안빠질 수가 없겠다. 한끼에 600kcal라 쳐도 삼시세끼 챙겨먹으면 1800kcal이니, 성인평균 하루 칼로리 권장량인 2300kcal에 못미친다. 거기다 하루 2번 운동까지 하니, 살이 안빠지는게 더 이상한 일이겠다. 한가지 걱정되는 점은 소금을 전혀 먹지 않는다는 점인데, 나트륨을 전혀 먹지 않으면 면역력도 떨어지고, 컨디션도 안좋아진다고 알고 있다. 물론 소금을 안먹으면 몸이 수분을 머금고있지 않아서 살이 더 잘빠지긴 하겠지만, 별로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다.
아무튼 역시, 다이어트의 진리는 쓰는것보다 적게 먹으면 된다는 점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해주는 경험이었다.
'5분꿀팁_일반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5분꿀팁_상식] 경기도 지식캠퍼스에서 무료인강 마음껏 듣자!! (0) | 2019.09.24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