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분꿀팁_일반상식

[5분꿀팁_상식] 경기도 지식캠퍼스에서 무료인강 마음껏 듣자!!

by 5분꿀팁 2019. 9. 24.

선요약

1. 경기도 지식캠퍼스에서 무료로 인강을 많이 볼 수 있다.

2. 인강종류도 매우 다양하고, 퀄리티도 좋다.

3. 회원가입도 간단하고, 일정강의 이상 수강할 경우 수료증도 준다. (의미는 없다.)

 

본문

누구나 무료인강을 찾아본 적이 있을 것이다. 본인은 이것저것 배우고싶은 것들이 많아서, 이런저런 강의들을 많이도 찾아보았다. 하지만 대부분의 무료인강은 퀄리티가 형편없거나, 강의듣기가 너무 번거롭거나, 만든지 십년은 넘은 강의라 현재 써먹기에는 너무도 부족한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특히 자격증 인강같은 경우에는 회원가입만 엄청 해놓고 정작 한두개 듣고 난 이후에는 돈을 내야하는, 인강사이트에 내 개인정보만 뜯기고 낚시당하는 경우가 너무 많았다. 

하지만 포기할 수는 없는법, 주머니도 가볍고 시간도 없는 내가 무언가를 배우기에는 인터넷밖에 답이 없었고, 열심히 찾으면 어딘가는 있으리라 생각하고 검색을 멈추지 않았다. 그 결과, 정말정말 좋은 퀄리티의 다양한 강의를 완전!!무료로!!수강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았으니, 바로 경기도 지식캠퍼스 - GSEEK 이다.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듯이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 온라인 교육사이트이다. 원래 대부분의 지자체 교육사이트는 되게 올드하거나 쓸모없는 강의들이 많고, 운영도 하는지 마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 동영상이나 제대로 재생되면 다행이고, 옛날옛적 호랑이가 풀뜯어먹던 십 몇년전 네이버 꾸러기에서나 쓰던 플래쉬형식의 강의가 나오는 곳도 부지기수였다. 강사로 나오시는 분들은 대게 연세가 지긋하신, 어르신들이 나와서 거의 아침마당수준으로 누구나 인터넷에 잠깐만 검색해보면 나오는 이야기들을 1시간동안 강의하시는 경우도 많았고...참 많이 실망했었다.

그러다 경기도 지식캠퍼스를 처음 들어가본 나는 깜짝 놀랐다. 현대적인 UI, 세련된 구성, 정말로 다양한 강의들, 심지어 대강하는 교양강의가 아닌 실수요가 많은 자격증강의, 어학, IT, 실무강좌 등등 정말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매우매우 만족스럽게 들을 수 있는 다양한 강의가 전부 무료로 볼 수 있었다!! 이런 말도 안되는 일이...내가 그동안 알던 지자체 교육사이트 수준을 아늑히 벗어나 몇몇 유료플랫폼 인터넷강의사이트보다 더 나은 퀄리티를 보여주었다.

말로만 할 것이 아니라 한번 사진을 보며 확인해보자.

1. 메인화면

정말 훌륭한 유저인터페이스가 아닐 수 없다. 마침 또 가을맞이 이벤트를 하니 이 포스팅 작성 후 바로 포스팅해야겠다.(글감 개이득)

2. 강의구성 - 언어

어학파트만 봐도 강의가 엄청나다...영어 - 토익, 토플, 토스, 회화, 독해 전부 다 있다. 일본어도 jlpt 1급, 2급, 회화 등등 다있다. 중국어도 역시 마찬가지다. 정말 강의 퀄리티도 어느 유료강의 못지않다. 정말 솔직히 말하기로 유로강의 구매해서 듣느니 여기 강의듣고 책만 사서 공부하는게 훨씬 경제적이다. (개인적인 생각이다.)

2. 자격증 강의

자격증 강의도 어마어마하다...그냥 한 강의만 달랑 있는게 아니라 심.지.어. 기초개념, 심화개념, 문제풀이반, 파이널대비 이런식으로 커리큘럼 구성이 되어있다!!! 본인도 여기서 공인중개사 강의를 들은 적이 있는데, 정말 괜찮다. (중간에 일이 생겨서 완강은 못했다..) 책만 구매하면 어떤 자격증이든 인강걱정은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많은 강의들이 있다. 요즘 많이 응시하는 한국사, 정보처리기사 등등.. 여기가 정말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곳인지 의심이 갈 정도다.

3. 기타 교양강의

정말 이쯤대면 대단하다는 말 밖에 안나온다...요즘 돈주거도 배우기 힘든 빅데이터분석, 코딩, 게임개발, 앱개발 등등..웬만한 직업전문학교 이상의 강의들이 전부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정말 개인적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기도 하고, 여러분이 이용하기에도 정말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한다. 회원가입도 정말 간단하니 굳이 열공할 생각을 안하셔도 훑어보기로라도 구경해보시기 바란다. 여기 좋아~정말 좋아~

마지막으로 링크 추가하고 글을 마치겠다.

https://www.gseek.kr/main/intr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