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분꿀팁_직장인

[5분꿀팁_일반상식] ppt 셀합치기 단축키를 알아보자.

by 5분꿀팁 2019. 9. 27.

 

선요약 : 

1. ppt 셀합치기 단축키는 기본설정이 되어있지 않다.

2. 따라서, alt단축키로 따로 만들어줘야하는데, 방법은 다음과 같다.

3. 파일 - 옵션 - 빠른실행도구 - '많이쓰는 명령' - '모든 명령'로 변경 - 가나다순으로 되어있는 리스트에서 '셀병합'찾아서 넣기 - 맨위로 올리기 - 설정저장 후 alt + 1번키를 누르면 셀 병합됨.

 

본문 :

ppt나 엑셀을 하다보면 일일이

마우스로 작업하기 귀찮은 사소한 기능들이 매우 많다. 오늘은 그 중 하나인 "셀병합"단축키를 설정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셀병합 단축키는 ctrl + c (복사) 같은 기본단축키처럼 설정되어있는 값이 "없다". 따라서 새로 만들어줘야하는데, alt 단축키로 만들어주면 된다. alt단축키가 무엇인고 하니, ppt화면에서 alt를 누르면 메뉴에 숫자가 생기는 걸 볼 수 있다. 여기서 그 메뉴에 맞는 숫자키를 눌러주면 그 기능이 실행이 된다. 말로 하지말고 화면을 통해 이해해보자.

 

이렇게 ppt화면에서 alt를 눌러주면 각 기능에 맞는 단축키가 활성화된다. 본인은 이미 셀병합을 1번으로 설정해놓았기 때문에, alt + 1번키를 누르면 셀 병합이 되는 원리이다. 마찬가지로 저장을 하고 싶다면, 저장을 의미하는 디스크모양의 alt + 3번을 누르면 저장이 된다. (사실 저장은 ctrl + s키로 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들어갈 필요는 없다. 그냥 기본설정이라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새롭게 빠른실행도구를 설정하는 방법도 화면을 통해 알아보자. 

1. 파일 - 옵션 - 빠른실행도구 클릭

1. 파일 클릭
2. 옵션클릭
3. 빠른실행도구 클릭

 

2. 많이사용하는 명령 - 모든명령으로 바꾼 후, 셀병합 넣어주기

1. 많이 사용하는 명령 - 모든명령 변겅
2. 가나다순이므로 ㅅ 쪽에서 셀병합 찾은 후 추가, 맨 위로 올려주기

3. 확인 후 적용

확인을 눌러 준 후, 첫화면처럼 나오면 셀병합 단축키 세팅이 끝났다. 한번 실행을 해보자.

 

셀병합을 원하는 셀을 드레그한다음, alt + 1번을 누르면 ...

 

 

이렇게 병합이 되었다!! 꼭 천천히 alt를 누른 후 1번을 누르지않고, 다른 단축키들 쓰듯이 빠르게 alt + 1을 눌러도 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댓글